신체건강

트리코모나스 질염, 배우자와 함께 치료 받아야 한다고?

해피SJ 2023. 11. 13. 22:06
728x90
반응형

트리코모나스 질염은 트리코모나스 원충에 의해 발생하는 질염입니다. 트리코모나스 원충은 단세포 생물로, 성접촉으로 인해 사람의 질, 방광, 요도, 항문, 남성의 요도 등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.  트리코모나스는 질 내의 정상적인 산성 환경을 변화시켜 다른 종류의 질염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 

 

출처 :  트리코모나스 질염, 이건 "성병"이에요. : 네이버 블로그 (naver.com)

 

1.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원인

트리코모나스 질염은 기생충인 트리모코나스 원충에 의한 질 내 감염증입니다. 전염성이 매우 높아 남성이 트리모코나스에 감염된 여성과 한 번만 성접촉을 해도 70% 가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간혹 수영장, 사우나에서 젖은 수건을 통해 감염되는 경우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성적접촉에 의해서 전파되기 때문에 반드시 배우자와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.

 

2. 증상

- 질 분비물 증가

- 질 분비물의 색깔이 노란색, 녹색, 갈색으로 변함

- 질 분비물에 악취가 남

- 배뇨 시 통증이나 화끈거림

- 질 가려움증

- 성관계 시 통증

출처 :  트리코모나스 질염 : 네이버 블로그 (naver.com)

 

3. 치료

트리코모나스 질염의 치료는 항생제를 사용합니다. 일반적으로 메트로니다졸 또는 플루오로퀴놀론계 항생제를 주로 처방하게 됩니다. 항생제는 경구로 복용하거나, 질 내 삽입하기도 합니다. 

 

트리모코나스 질염의 치료 기간은 보통 7일입니다. 치료를 마친 후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시 병원을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.

 

반드시 배우자나 성파트너와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하며, 치료 후 2주가 지나기 전에는 성관계를 피합니다.

 

4. 합병증

- 자궁내막염

- 난관염

- 골반염

- 불임

- 조산

- 사산

 

5. 예방

- 성관계 시 콘돔을 사용합니다.

- 한 명의 배우자와 안전한 성생활을 유지합니다.

- 성병으로 진단받고 치료를 시작하면 치료가 끝날 때까지 성관계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.

- 성병이 의심되는 증상이 생기거나 안전하지 않은 성행위가 있었다면 병원을 방문해 정밀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. 

 

 

 
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
반응형